뷰페이지

청년희망 Y-STAR사업단, 대구·경북 대학 총동아리 연합전 개최

청년희망 Y-STAR사업단, 대구·경북 대학 총동아리 연합전 개최

입력 2023-09-26 15:17
업데이트 2023-09-26 15:17
  • 글씨 크기 조절
  • 프린트
  • 공유하기
  • 댓글
    14
이미지 확대
25일 열린 제1회 Y-STAR 대구·경북 총동아리 연합전. 청년희망 Y-STAR 사업단 제공
25일 열린 제1회 Y-STAR 대구·경북 총동아리 연합전. 청년희망 Y-STAR 사업단 제공
영남대학교 청년희망 Y-STAR 사업단(이하 사업단)이 지난 25일 ‘제1회 Y-STAR 대구·경북 총동아리 연합전’을 개최했다.

이번 행사는 청년희망 Y-STAR사업단이 ‘대학 청년문화 활성화’를 주제로 지역 대학 동아리들의 교류 및 상생을 토대로 대학 공동체 회복의 발판을 마련하고 지역민과 청년들의 문화적 교류를 통해 지역문화 발전에 기여하고자 기획했다. 계명대, 경일대, 대구카톨릭대, 대구대, 영남대 등 총 30개 동아리가 참가했다.

각 대학 밴드부와 응원단이 마련한 대구·경북 총동아리 연합전 무대 공연을 시작으로 동아리에서 운영하는 참여형 체험부스 운영, 청년희망 Y-STAR사업단에서 운영하는 문화·예술 원데이클래스 개최, 지역 청년예술가들의 창작 체험 부스 운영 등 지역 청년들의 재능을 활용한 프로그램을 선보였다.

청년희망 Y-STAR 이희용 사업단장(영남대학교 무역학부 교수)은 “이번 Y-STAR 대구·경북 총동아리 연합전을 통해 지역 청년 중심의 문화를 창조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”며 “지속적인 행사 추진을 통해 대학과 청년들이 문화를 교류하고 향유하는 새로운 청년문화 확산에 앞장서겠다”고 전했다.

한편 청년희망 Y-STAR 프로젝트는 2020년부터 2023년까지 4년간 지역 청년 문화 거점 공간 구축과 청년문화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.

올해 4년 차를 맞이한 청년희망 Y-STAR 프로젝트는 대학의 지원, 공공의 자원, 지역과의 상생협력을 통해 새로운 지식과 일자리를 창출하고 문화를 통한 청년의 창의적인 에너지로 살기 좋은 지역을 만드는데 앞장서고 있다.
온라인뉴스팀

많이 본 뉴스

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?
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.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(9%), 소득대체율(40%)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. 당신의 생각은?
보험료율 13%, 소득대체율 50%로 각각 인상(소득보장안)
보험료율 12%로 인상, 소득대체율 40%로 유지(재정안정안)
광고삭제
위로